저의 경우 폴더를 이동하려고 했는데 아래 로그가 발생

Couldn't migrate package (/Game/ThirdPerson/Input/Actions/IA_Jump) because the asset save failed. Destination File (E:/Unreal/ProjectN/Content/ThirdPerson/Input/Actions/IA_Jump.uasset)
Couldn't migrate package (/Game/ThirdPerson/Input/Actions/IA_Look) because the asset save failed. Destination File (E:/Unreal/ProjectN/Content/ThirdPerson/Input/Actions/IA_Look.uasset)
Couldn't migrate package (/Game/ThirdPerson/Input/Actions/IA_Move) because the asset save failed. Destination File (E:/Unreal/ProjectN/Content/ThirdPerson/Input/Actions/IA_Move.uasset)
Couldn't migrate package (/Game/ThirdPerson/Input/IMC_Default) because the asset save failed. Destination File (E:/Unreal/ProjectN/Content/ThirdPerson/Input/IMC_Default.uasset)

 

위 로그 해결방법

첫 번째 방법

1. 언리얼 에디터를 완전히 종료

2. 해당 폴더의 .uasset 파일들이 읽기 전용이 아닌지 확인

3. 에디터를 다시 실행하고 재시도

 

Windows에서 읽기 전용 확인하는 방법

1.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우클릭

2. 속성(Properties) 선택

3. 아래쪽에 "읽기 전용(Read-only)" 체크박스

  •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하세요
  • 폴더의 경우 "적용(Apply)" 클릭 시 하위 모든 파일에 적용할지 물어봅니다

두 번째 방법

1. Content 폴더에서 해당 파일들을 수동으로 복사/이동

2. Saved, Intermediate, DerivedDataCache 폴더 삭제

3. 프로젝트를 우클릭 >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실행

4. Clean Solution 후 다시 빌드

5. 프로젝트 재시작

 

마지막 방법

1. 이동하려는 파일들을 새 위치에 복제

2. 원본 파일 삭제

3. 프로젝트 재시작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5 주의사항 모음  (2) 2024.12.10
언리얼 엔진5 source 파일 이름 변경 방법  (0) 2024.10.24

+ Recent posts

목차